사는 이야기/이런저런 이야기들

무거운 가구, 쉽게 옮기세요

세칸 2008. 1. 20. 01:12
무거운 가구, 이제 쉽게 옮기세요
 내디내만 이지슬라이드 판매
 

 

내디내만(대표 오진경)이 무거운 가구를 쉽게 옮길 수 있으면서도 바닥이 보호되는 ‘이지슬라이드’를 판매하고 있다.

이지슬라이드는 고온고압용 고무와 마찰계수가 가장 적은 테프론이라는 소재로 제작된 패드로, 이것을 바닥과 맞닿는 가구부위에 부착하면 이동이 쉽고 이동 시에도 바닥재가 보호되며 소음도 대폭 감소된다. 가구가 쉽게 밀리기 때문에 청소 시에도 편리하고 실내 인테리어도 수시로 바꿀 수 있는 등 부수적인 이점도 뒤따른다. 부착방식으로는 접착제를 이용하거나 드릴로 못보다 작은 구멍을 내어 박는 두 가지 타입이 있다.

오진경 대표는 “미국 듀폰에서 개발된 테프론의 50년 물질특허가 만료되자 이지슬라이드를 국내에 수입 판매해오던 트레이드맨社가 현재 직접 제조해 판매하고 있다. 이에 국내 가구형태를 고려하고 가격을 다운시키는 등 국내실정에 더욱 적합한 형태로 공급되고 있다”며 “요즘 많은 가정에서 고가의 원목이나 합판마루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러한 주거환경에서 이지슬라이드는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와 유사한 가구용 슬라이딩 패드는 이미 프랑스, 독일, 호주, 일본, 싱가포르, 홍콩 및 기타 동남아 각국에서 인기리에 판매돼왔다. 국내에서도 그 기능의 우수성으로 메이저 호텔을 비롯해 고급 레스토랑, 가구 제작업체를 중심으로 사용돼왔다.

장영남 기자
chang@wood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