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이런저런 이야기들

상복터진 가구 및 인테리어업체들

세칸 2007. 12. 7. 22:49
상복터진 가구 및 인테리어업체들
최근 가구 및 인테리어 업체가 각종 기관에서 주는 상을 수상, 올 한해를 알차게 마무리하고 있다.
 
 
넵스, 세계명품브랜드 대상 ‘명품주방가구 부문’ 선정
한국신문방송연구원이 주관하고 주한유럽연합상공회의소, 주한프랑스대사관, 주한이탈리아대사관 등이 후원하는 ‘2007 소비자가 뽑은 세계명품브랜드 대상’에서 ‘명품주방가구’부문 대상에 선정돼 지난 달 5일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세계 명품브랜드는 서울을 포함한 전국 5개의 대도시에서 1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와,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63인의 세계명품브랜드선정위원회의 심사 평가를 거쳐 선정됐다. 심사기준은 상품의 선호도 및 인지도, 기업의 전통성과 창의성, 실용성과 마케팅 활동 등이다.
Image_View
시상식에 참가한 넵스의 정해상 대표는 “명품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치고 스스로가 명품이라고 내세우는 기업은 없다고 본다. 말하지 않아도 그 가치를 인정해주시는 고객분들에게 진정한 ‘꿈의 주방’ 넵스로 성원에 보답하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에몬스, 벤처디자인상 은상 수상·GD 선정
2007 벤처디자인상 은상(중소기업중앙회장상) 수상 및 2007 우수산업디자인(GD)상품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에몬스 측은 “산업디자인 분야에 있어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벤처디자인상 은상수상 및 GD마크 선정은 품질과 디자인의 우수성이 공인된 결과”라며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Image_View

벤처디자인상은 출품작들의 상당수가 특허나 실용신안 및 디자인출원이 이뤄진 우수작들이어서 퀄러티 프로덕트의 각축장이 되고 있다. 또한 GD상품 선정은 국내외에서 유통 중인 상품을 대상으로 산업자원부,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대해 GD마크를 선정하는 제도로 에몬스는 금번 선정으로 8년 연속(2000~2007) 선정, 디자인력을 과시했다.
 

 

 
LG화학 Z:IN 도어·창호, 3종 GD 선정
뉴인테리어 도어 1종과 창호용 손잡이 2종이 2007 GD에 선정됐다. GD마크를 획득한 IN10 스플릿 레드는 LG화학 디자인센터와 영국 디자인컨설팅전문회사 Tangerine사가 공동개발한 도어로 붉은 색상으로 도장한 패널 위에 무늬목 패널을 레이어드 공법으로 조립, 제작했다. 기존 도어와 달리 가죽, 알루미늄, 패브릭 등의 다양한 소재를 적용시켜 세련되고 개성 있는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다는 데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한편 창호용 손잡이는 사용자의 손과 팔의 각도 분석을 통해 가장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