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에 관한 서른 아홉가지의 생각들
1. Design is emotional logic
디자인이란 emotional logic이다. 감성과 합리의 복합체라고나 할까?
2. Design is making change.
디자인은 변화의 추구다. 디자인이란 무엇인가를 변화시키려는 노력 그 자체다.
3. Design is entertaining life.
디자인이란 삶을 즐기는 행위다. '즐거움'. 이것이 바로 디자인의 최종목표인지도 모른다.
4. Design is communicating.
디자인은 의사전달의 통로다.
때에 따라, 상황에 따라, 또 만나는 상대방이 누구인가에 따라서 각각 다른 옷을 입는 행위는 곧 디자인을 통해서 자신의 의사를 전하는 것이다.
5. Design is like shooting for a moving target.
디자인이란 마치 움직이는 목표물을 향해 활을 쏘듯이 어려운 것이다.
오늘 디자인하고 있는 상품은 최소한 몇 개월, 몇 년 또는 그 이상의 기간을 통해 개발, 생산되고 결과는 미래의 소비자들이 판단하게 된다.
6. Design is predicting / forecasting.
디자인이란 예감을 극대화한 것이다.
디자이너들은 디자인의 트렌드, 미래의 소비자 취향, 기술 흐름 등을 예측해서 오늘 디자인하지만 그 상품이 미래에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한다.
7. Design is visualizing.
디자인은 시각화 작업이다.
아무리 훌륭한 아이디어를 머릿속에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시각화하지 않고서는 실현될 수 없다.
8. Design is following designer's intention.
디자인은 디자이너의 의도를 따른다. 'Form follows function', 이라는 바우하우스의 이론은 진리다.
덧붙여 급변하는 새로운 시장 속에서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을 찾기 위해서는 디자이너의 의도에 따라야한다.
9. Design is imagination.
디자인은 상상이다.
내가 디자인에 빠져 있는 것은 나 스스로 상상을 즐기는 버릇이 있기 때문인지도 모르겠다.
10. Design is thinking differently.
디자인이란 남다른 생각을 하는 것이다.
11. Design is making differences.
디자인이란 차별화하는 것이다.
요즘 신세대들은 평범하다는 말을 가장 싫어한다. 남들과는 다르기를 원한다. 그리고 달라지기 위해 노력한다.
12. Design is making profit.
디자인은 이윤을 만들어 낸다.
잘된 디자인은 엄청난 부가가치를 창출한다.
13. Design is finding solutions.
디자인은 해결 방안을 찾는 일이다.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해서는 당연히 'road map'이 필요하다.
디자인은 기업이나 소비자에게 하나의 road map이다.
14. Design is making comfortable spaces.
디자인은 편안한 공간을 만드는 일이다.
디자인은 행복한 삶을 위한 마음의 공간을 창조하는 일이기도 하다.
15. Design is making convenient tools.
디자인은 편리한 도구를 만드는 일이다.
우리는 휴대 전화, 각종 필기 도구, 자동차, 커피 메이커 등 이루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편리한 도구를 사용하면서 일상생활을 즐긴다.
16. Design is creating identity.
디자인은 아이덴티티의 창조작업이다.
스스로의 아이덴티티를 만들어 가는 일이 디자인이라면 우리는 모두 디자이너들이다.
17. Design is helping other people.
디자인은 남을 위한 일이다.
나의 디자인은 나 자신보다도 그 상품을 사용할 사람의 몫이다.
18. Design is creating new use of technologies.
디자인은 기술을 새롭게 활용하는 과정이다.
19. Design is saving lives.
디자인은 생명을 구할 수도 있는 일이다.
디자이너들은 사람들의 삶을 즐겁게 만들어 줄 의무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이에 못지않게 그들을 보호해 줄 수 있는 아이디어로 삶을 더욱 인간답게 해줄 의무도 있는 것이다.
20. Design is making life easier.
디자인은 삶을 더욱 쉽게 해준다.
새로운 발명이 인간의 삶을 편안하게 해주듯이 훌륭한 디자인은 어려운 일들도 쉽게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신비한 힘을 갖고 있다.
21. Design is understand the needs of real world.
디자인이란 현실의 필요성을 느끼면서부터 출발한다. 필요는 발명의 어머니라고 하지 않았던가?
누구든지 실생활에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남보다 빨리 느낄 수 있다면 그는 신상품을 디자인해 낼 능력이 있는 디자이너다.
22. Design is combining more functions.
디자인이란 여러 개의 기능을 합치는 일이다.
디자인이란 단순히 기존의 상품을 변형시키는 차원에 머물러서는 안된다.
23. Design is protecting ideas.
디자인은 아이디어를 보호하는 힘이다.
아무리 기막힌 아이디어라도 디자인을 통해 실현되어야 보호된다.
24. Design is appealing housewives.
디자인은 주부들에게 친근한 분야다.
디자인은 모든 사람에게 편안함과 즐거움을 제공하지만 특히 주부들에게는 더욱 가깝게 느껴질 때가 있을 것이다.
25. Design is making things look better.
디자인은 모든 것을 더욱 아름답게 보이게 하는 일이다.
26. Design is knowing how to save costs.
디자인은 비용을 절감하는 일이다.
디자인이 잘된 상품들은 생산방식 자체도 개선시켜 오히려 생산비용을 절감시킨다.
27. Design is inventing.
디자인은 발명이다.
28. Design is pleasing people.
디자인은 다른 사람들을 기쁘게 해주는 일이다.
디자인이 잘되어 있는 상품들을 통해 사람들은 일상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갈 수 있다.
29. Design is organizing thing.
디자인은 무엇인가를 깔끔하게 정리하는 일이다.
디지털 테크놀로지는 우리에게 편한 세상을 만들어 주지만 우리가 사용하는 도구를 필요 이상으로 복잡하게 만들 수 있다.
디자인은 이것을 정리하는 일이다.
30. Design is loving others.
디자인은 남을 사랑하는 일이다.
우리는 사랑하는 상대를 위해서 모든 정성을 쏟는다.
디자인은 그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으로부터 시작되어야한다.
31. Design is making ourselves feel good.
디자인은 우리 자신에게 만족감을 주는 일이다.
디자이너들은 자신이 창조한 상품을 소비자들이 만족스럽게 사용하는 것을 볼 때 기쁨을 느낀다.
32. Design is selling confidence.
디자인은 자신감을 파는 일이다.
상품화하기 이전에 앞으로의 시장 반응을 예측하고 심도 있는 디자인 방향을 클라이언트들에게 설득하려면 디자이너 스스로 만들어 낸 자신감을 보여 주는 수밖에 없다.
33. Design is compromising.
디자인은 절충이라고도 할 수 있다.
어떤 경우에도 디자인은 적절한 선에서 마무리되어야한다.
34. Design is negotiating.
디자인은 타협이다.
한 가지의 기능을 추가하면 가격이 상승한다든가 제품의 부피가 커진다든가 등의 대가를 치러야 한다. 최선의 디자인은 가장 타협이 잘된 결과물이다.
35. Design is finding better ways doing the same thing.
디자인은 같은 기능을 실행하는 또 다른 방식이다.
디자인은 똑같은 일이라도 좀더 쉽고 즐겁게 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를 만들어 낸다.
36. Design is creating job opportunities.
디자인은 사람들을 위해 직장을 창조한다.
디자인이 좋으면 더욱 많은 사람이 기업에 고용된다. 그만큼 상품 판매의 양이 늘기 때문이다.
37. Design is inspiring.
디자인은 저절로 떠오르는 영감 같은 것이다.
뭔가 저절로 떠오르는 영감이 디자인이나 예술 모두에게 하나의 방아쇠(trigger) 역할을 한다.
디자인은 스스로 즐겨서 작업하는 디자이너들에게 대가를 지불하기까지 한다.
디자이너로서는 정말 즐거운 일이다.
39. Design is so complicated that some people don't really know how hard it is to do it right.
내용출처 : http://blog.naver.com/qncjsxot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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