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관련 자료실/건축관련 재료

구정, 돌처럼 강한 '가우디 PARK' 선보여

세칸 2008. 8. 2. 01:57

구정, 돌처럼 강한 '가우디 PARK' 선보여

 

구정 마루는 최근 강하면서도 아름다운 천연 마루라는 컨셉의 ‘구정 마루 가우디 park’를 출시했다. 이번 뉴 브랜드는 나노(Nano) 초고강도 복합체를 마루표면에 코팅함으로써 찍힘, 긁힘, 눌림의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가우디 park 내구성을 일반적인 목재성질과 비교하면 거의 완벽에 가까울 만큼 이상적이라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물성테스트 결과 내마모성 6000 cycle 이상(강화 마루는 3000 cycle 이상), 내 긁힘 스크래치 경도 3N 이상을 보인다. 또한, 고강도 가공을 한 후에도 기존 제품과 달리 천연 그대로의 색상을 유지한다.

 

 

현재 화이트 워시, 메이플, 홍자작, 비치, 오크, 오크 카푸치노, 골드, 앤틱, 자토바, 체리, 티크, 월넛의 12개 패턴이 운영 중이며, 앞으로 구정 마루 전 수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가격은 소비자가로 시공포함 평당 14~5만 원대.

 

구정 마루 측은 “2년간 총 5억 원을 투입해 특수 고강도 나노복합체 코팅도료를 개발함으로 써 이 같은 초고강도 마루를 개발하게 됐다.”라며, “지금까지 쉽게 긁히거나 찍히는 천연 목재의 단점을 이유로 자연 목재의 질감을 선호하면서도 상대적으로 표면강도가 높은 인조무늬의 마루를 선택했던 소비자들이 이제는 더는 그것을 선택할 필요가 없을 것”이라고 자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