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멘트 사이딩> 시멘트 사이딩은 크게 James Hardie 사이딩과 기타 말레지아, 태국제품등으로 나뉘어 집니다. 가격은 James Hardie(미국) 제품이 상향가 이며, 제품성은 제일 좋습니다.
동남아시아 제품들은 때때로(아주 때때로) 갈라짐 현상, 너무 딱딱한 현상, 표면 나무무늬가 촌스러움등으로 인해 가격이 싼반면 판매망은 그리 넓지 않은 듯합니다.
여하간, 시멘트 사이딩의 제일의 장점은 내구성(강도포함)이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단점으로는 절단시 먼지가 심하게 난다는 점, 단단해서 자르기 힘들다는 점, 페인트가 많이 먹어서 도장비가 많이 들어간다는 점, 주택이 클경우 제품 자체의 무게로 인해 주택에 무리를 준다는 점..등입니다.
한편, 이에 반해 <스마트랩 사이딩>
시멘트 사이딩의 단점을 보완했다고 보면 됩니다. 길이가 장축(16'=4.8m) 이어서 한번에 자르지 않고 시공할 수 있다는 점 절단시 먼지가 적다는점과 절단이 용이하다는 점 가벼워서 혼자도 너끈히 들어 나를 수 있다는 점 미리 3번 코팅처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페인트 도장비가 절감된다는 점등입니다.
반면, 단점으로는 앞쪽 표면의 내구성에 비해 뒷쪽 표면은 상대적으로 수분에 약하다는 것입니다. 시공이 잘못되어서 비가 뒷쪽 표면에 오래도록 스며들어간다면 내구성이 약해질 수 있다는점 두개의 사이딩을 붙일 시 유격을 3,4mm 주어야 한다는 점등입니다.
종합적으로 보면, 시공이 어느정도 완벽히 되어진다고 가정한다면, 시멘트 사이딩보다 스마트랩 사이딩이 보다 많이 이로운 점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택의 평수가 50평이 넘어 간다면 자주 사용하는 <시멘트 사이딩>보다 <스마트랩 사이딩>을 한번쯤 고려 해보는 것도 ?I찮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