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관련 자료실/건축관련 재료

위니아, 세계최소 천장에어컨 출시

세칸 2008. 1. 21. 10:58

위니아, 세계최소 천장에어컨 출시...삼성·LG에 도전장

 

120mm 최소형급으로 승부..천정형 멀티시스템 구현, 스탠드형 냉방 사각지대 해소..유해세균 99.9% 살균

 

 

삼성전자(005930)와 LG전자(066570)에 이어 위니아만도도 2008년형 신제품 에어컨을 대거 출시하며 겨울철 에어컨 대전(大戰)에 뛰어 들었다.

위니아만도는 10일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독보적인 냉각기술로 냉방력을 더욱 강화한 2008년형 위니아 에어컨 신제품 57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2008년형 에어컨은 천장형 에어컨 17종, 스탠드형 에어컨 30종, 벽걸이형 에어컨 10종이다.

지난해 업계 최초로 층고가 낮은 아파트에 설치 가능한 초슬림(122mm) 천장형 에어컨을 선보인 위니아만도는 올해에는 120mm 세계 최소형급(18.7㎡) 천장형 에어컨을 추가로 선보였다.

이에 따라 거실과 방 모두 천장형 에어컨을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는 천정형 에어컨 멀티 시스템을 구현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전문기술의 냉방력을 천장에 담은 천장형 에어컨은 난방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계절에 변화에 따라 공간 제약없이 1년 내내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위니아만도가 2008년형 신제품으로 내놓은 공부방 천장형 에어컨 
 

 

또 더욱 심플하고 슬림해진 디자인은 어떤 인테리어 환경에 설치해도 일체감있게 설치가 가능하며 친환경 리얼소재인 알루미늄과 압축과정을 거친 천연 펄프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최고급 강화유리 원판넬에는 아티스틱 터치기법을 사용해 꽃문양에 신비감을 부각했다.

스탠드형 에어컨의 경우 냉방 사각지대를 없앤 와이드 익스트림 기술을 통해 신속한 냉기의 확산과 더욱 강력해진 냉방기술을 선보였다.

에어컨 바람의 온도는 풍량과 바람이 퍼지는 각도가 중요한데, 위니아 만의 와이드 익스트림 냉방 방식은 양쪽으로 넓게 펼쳐지는 토출 날개를 통해 냉방이 안되는 사각지대를 최소화해 강력한 바람이 골고루 퍼져나가도록 한 것.

아울러 냉방비용 절감을 위한 아이쿨링 기술을 통해 최소의 전기로 상황과 공간에 알맞은 최적의 냉방을 가능하게 했다.

두 대의 초절전 압축기 중 냉방량에 따라 필요한 만큼만 압축기를 가동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집안에 혼자 있는 경우와 둘 또는 여럿이 있는 경우를 상황에 맞게 설정하면 최대 82.3%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다.

또 기존 에어컨 내부의 열교환기에서 발생한 습기로 인해 각종 유해 세균이 발생했던 점을 개선하기 위해서 내부에 자외선 에어 클리닝 시스템을 도입, 자외선 램프에서 자동적으로 자외선이 발생해 유해 세균을 99.9% 살균하도록 했다.

위니아만도 김종우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장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더욱 강력해진 냉방력과 효율적인 절전 기술로 소비자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며 "김치냉장고 대표 브랜드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는 딤채 신화를 2008년형 에어컨 신제품을 통해서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이데일리 - 1등 경제정보 멀티미디어 http://www.edaily.co.kr>
- 당사의 기사를 사전 동의 없이 링크, 전재하거나 배포하실 수 없습니다 -
입력 : 2008.01.10 13:23